과학기술이 강해야 진정한 강국이고,
일류기술을 개발은 애국입니다.
대한민국의 미래 성장 동력은 기술의 발전에 달려 있으며, 국민의 행복과 인류의 번영을 위하여 기술발전을 국가사명으로 삼아야 한다고 믿습니다. 즉, 과학기술 분야가 강해야 진정한 강국이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공계 꿈나무 육성과 대한민국 공학기술의 발전에 더욱 기여하겠습니다.
Award for Engineers
한국공학한림원 일진상
한국공학한림원 일진상은 우리나라 공학기술 발전을 위해 정책 개발 및 봉사 활동 등으로 공학 기술 진흥에 공헌한 인물을 발굴하여 시상하고 있습니다.
산업기술 발전, 산학 협력 증진, 기술정책 기여 및 공학한림원 발전에 크게 공헌한 일진상은 인사를 선정하며, 일진과학기술문화재단에서 매년 후원하고 있습니다.
Donation for Specialists
서울대 신소재공동연구소 기증
일진그룹은 기초연구와 차세대 인재 개발을 위해 1990년6월 서울대학교에 ‘신소재공동연구소’를 기증했습니다. 이 연구소는 지상 4층, 지하 1층의 총 건평 1천 5백평에서 금속과 전자, 요업, 고분자 등 첨단 연구 개발로 한국 산업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민간 기업이 대학에 연구소를 기증한 최초의 산학연 모범 사례이며 서울대학교는 허진규 회장의 기념 흉상을 통해 뜻을 기리고 있습니다.
Scholarship for Students
일진과학기술문화재단
엔지니어 출신인 허진규 회장은 “과학기술 분야가 강해야 진정한 강국이고, 일류기술을 개발하는 것이 애국”이라며 “엔지니어야말로 21세기 기술전쟁 시대의 장수(將帥)”라고 강조했습니다.
일진그룹은 장학제도를 통해 이공계 학생들을 후원하는 등 미래 엔지니어 꿈나무 육성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일진과학기술문화재단은 국가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의 발굴과 양성, 학술ㆍ학문의 개발과 진흥을 위한 지원과 민족문화 창달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이공계 꿈나무를 주요 대상으로 한 장학금 지원사업, 해외유학비 보조사업, 학술연구비 보조사업, 교육ㆍ학술단체 보조사업 등을 펼쳐 왔습니다. 학업성적이 우수한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서울대 등에 연구비를 지원하기도 하고 있습니다.
Donation for Postech
포스텍 스마트 캠퍼스 리빙랩 구축
일진그룹은 포스텍 스마트 캠퍼스 리빙랩 구축을 위해 10억 원을 기부했습니다. ‘살아있는 실험실’인 리빙랩은 최첨단 공간에서 연구학자들이 다양한 기술 혁신을 추진하는 모델입니다. 포스텍은 지원받은 자금으로 스마트모빌리티, IT, 수소 사회, 5G, 친환경 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의 리빙랩 구축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혁신과 도전정신으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허진규 회장의 창업정신이 실현되는 또 하나의 모범 사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