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재분야는 부품, 완제품의 기초이며 최고의 품질을 향한 첫걸음입니다."
일진은 국가 경쟁력의 원천인 기초 소재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반세기 동안 한걸음 한걸음 정진해 왔습니다.
전자산업을 움직이는 최고 품질의 자부심
open전자제품의 핵심소재인 일렉포일(Elecfoil) 생산에 매진해 왔던 일진Materials는 2차전지 산업의 성장과 함께 새로운 전환기를 맞이하였습니다. 2002년 일렉포일이 2차전지의 5대 소재 중 음극집전체의 핵심 소재로 채택되면서 2차전지용 Elecfoil의 생산비중이 늘어나면서 퀀텀 점프를 했습니다.
이를 통해 첨단 그린 에너지 부품산업의 성장가능성에 주목한 일진Materials는 청년 기업의 도전정신으로 R&D에 역량을 집중한 결과, 양극재 등 2차 전지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게 되었습니다.
일진Materials는 앞으로 국내 최고 Elecfoil 전문기업을 바탕으로 첨단소재산업의 글로벌 리더로서 면모를 갖출 것입니다.
첨단소재산업의 Global Leader
open일진다이아몬드는 1987년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과 산학협력을 통해 국내 최초로 공업용 합성 다이아몬드를 개발했으며, 정밀신소재 개발 등 차별화된 기술력을 통해 세계 3대 공업용 다이아몬드 메이커로 성장했습니다.
1990년대 본격적으로 시장에 진입해 눈부신 성장을 한 일진다이아몬드는 유럽, 일본, 미주, 중국 등에 구축된 글로벌 영업마케팅 인프라를 기반으로, 건설, 기계 등 전통적 수요시장과 더불어 자동차, 항공, 에너지, 반도체 등 새로운 고부가 영역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초정밀, 난삭재 가공을 위한 첨단 신소재 개발과 더불어 다이아몬드 와이어 등 반 공구 사업에도 진출하였으며, Oil & Gas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2007년 세계일류상품 인증기업으로 선정된 일진다이아몬드는, 2011년 산업기술진흥 유공자 산업 포장 수상에 이어 2012년 지식경제부 주관 "월드클래스300"에 선정됐습니다. 20년간 축적해 온 최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첨단소재 분야의 Global Leading기업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